8번째 세션 리플레이입니다. 마침내 4세션에 걸친 식량창고 약탈사건도 멋지게 막을 내렸네요 :)


새벽녘, 델피네의 자치수비대 정예들이 긴급히 불려와 크리그 패거리의 아지트를 포위합니다. 게렌, 미하일, 루빈의 3인조가 잠입해 납치된 그윈을 되찾는대로, 곧바로 본대가 아지트를 진압하는 작전. 침투조는 은밀히 아지트로 접근, 바람쐬러 나온 보초를 덮쳐 목조르기로 제압합니다. 게렌의 주특기 고문으로 아지트 내의 인원 배치와 그윈의 위치를 파악한 PC들. 일행은 그대로 그윈이 잡혀있는 지하로 습격하고, 상대 둘은 미처 제대로 대응조차 해보지 못한 채 피투성이가 되어 쓰러집니다. 안쪽 방에서 그윈을 달래며 자던 알키는 소란을 듣고 어리둥절 일어나자마자, 주저없이 가해진 공격에 목숨을 잃습니다. 침투조는 그윈을 안고 급히 피신하고, 본대가 완전무장한 채 크리그 패거리를 일망타진하러 쏟아져 들어갑니다.

총 15명 중 8명 사망, 5명 검거, 2명 도주. 크리그의 아지트에선 약탈한 식량 일부와 온갖 범죄행각과 난민들을 갈취해서 축적한 자금이 나왔습니다. 크리그의 범죄조직은 완전히 붕괴했고 크리그와 검거된 수뇌부는 본보기로 교수형 당해 내걸립니다. 전에 없던 유혈진압이었지만 [선전]을 통해 "난민대책위는 내부고발자를 철저히 보호해준다"는 인식을 얻습니다. 한편 루카를 비롯한 일행은 시의회에서 난민들의 어려운 상황을 호소해, 아지트에서 압류한 돈을 난민들을 위한 사업기금으로 쓸수 있게 됩니다. 신이 나서 루카는 난민 고용문제까지 강변하지만, 할아버지 새뮤얼의 냉엄한 꾸지람을 듣습니다. 결국 난민의 생계를 보존해줘야 한다면서도 길드의 이권은 내줄 수 없다는 시의회의 궤변. 그럼에도 난민대책위는 이번 기회로 난민들의 생계 문제를 해결할 길을 고심해가겠지요.

오늘의 명장면: 운명의 신은 알키를 저버리고.
----
처음으로 본격 액션 플레이를 지향한 세션입니다. 인정사정없는 고문으로 시작해 거침없는 유혈극이 펼쳐졌죠 (PC가 만난 6명의 적 중 1명 생포/고문, 4명 척살, 1명 빈사). 기습으로 [전력공격]을 아낌없이 쏟아부은 데다, 애초에 용병 출신들이니 어줍잖은 난민 폭력배들은 상대도 되지 못했습니다. 사실 정말 이정도로 Hack & Slash를 할 줄은 몰랐어요(로키님마저도! ㅋㅋ). 전술성이나 긴박감 면은 좀 아쉬웠던 감도 있지만 분위기와 잘 맞았던 전투 진행이었던 것 같아요.

한편 크리그 일당의 비자금이 난민 지원사업으로 쓰이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산업진흥 문제 등과도 연결되게 되었습니다. 센스있는 팀원분들께 감사드리고 싶네요. 헤- :D 알키의 장례식이나 크리그의 최후가 쉽사리 넘어가버렸는데, 다음 세션은 그런 장면 연출에서 시작해볼까 싶네요.

세션 보너스: 3CP~
Posted by 애스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