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카의 주요 관련인물들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할아버지" 새뮤얼

ST 9 / DX 9 / IQ 11 / HT 9
의지력 13
장점 : 불굴, 매우 부유, 평판 +2(자수성가의 표본), 카리스마 1
단점 : 악몽, 의무감(루카), 비밀(젊었을 때는 수단방법을 가리지 않았다), 명예원칙(프로페셔널), 망상(새로운 것은 항상 문제가 있다), 버릇 (보수적, 습관성 음주)
기능 : 장사(선택 전문 : 의류상) - 14, 재봉 - 13, 관리 - 12, 교섭 - 12
총 CP : 45

- 아일렌의 2대 점주. 흔하디 흔한 작은 옷가게 중 하나였던 아일렌을 물려받아, 길드타운 굴지의 고급 의류점으로 키워낸 수완가입니다. 현재는 자수성가의 표본으로 길드타운 전체에 명성을 날리고 있습니다.
 원칙과 정도를 표방하며 사람들의 신뢰를 얻었고, 그 손녀 루카에게 큰 존경을 받고 있습니다. 한편 젊었을 때는 수단방법을 가리지 않고 저돌적이고 공격적으로 경영했고, 그 과정에서 "뒤가 구린" 행동도 한 적이 있습니다. 지금에 와서는 그 일을 들추어 내는 사람이 없지만, 새뮤얼은 지금도 손녀에게 자신의 젊은 시절이 알려지는 것을 극히 두려워합니다.
 아들 내외를 사고로 잃은 뒤로, 새로운 것이라면 질색하게 되었고, 밤마다 그 때의 꿈으로 괴로움에 떨고 있습니다. 그 때부터 늘 술을 입에 달고 살아왔습니다. 알코올 중독에 빠지지 않은 것은 전적으로 본인의 강인한 의지력 덕분에 최소한의 선은 지켰기 때문입니다.

 젊어서는 꽤나 건장했고, 또 영민하던 새뮤얼이었으나, 최근에는 나이를 속일 수 없어, 몸도 예전같지 않고, 머리도 둔해졌습니다. 본인 역시 그런 사실을 인지하고 최근에는 경영 일선에서 물러나 있습니다.

* 45CP정도로 완성된 루카의 할아버지입니다. 매번 "할아버지" 라고 불리는게 안쓰러워서 이름도 붙여 줬습니다.
* 그런데, 실피에나 설정집의 부두 감독 미아 양은, 어째 성도 가지고 있는 것 같군요. 귀족 출신인 건가요?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