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한 대로 다음 세션이 캠페인 엔딩/에필로그가 될 것 같습니다. 다만 루카 등의 내적 갈등이 아직 온전히 해결되지 못한 것 같아 그 쪽에 신경을 썼으면 싶네요.

결국 오로라이트 불법채굴, 밀수의 전모는 드러났고, 이제 이 사업이 어떻게 될 것인가가 마지막 내용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그야말로 엄청난 수익을 내고 영향도 큰 사업인 만큼, 시의회나 총독부 모두 촉각을 곤두세울 터지요. 기본적으로 총독부는 어떻게든 사업을 제한/통제하려 들테고(잭 블랙의 지분을 몰수해 공기업화? 혹은 심한 규제와 세금), 시의회는 반대로 어떻게든 사업을 자유로이 손에 두려 하겠죠. 길드타운 내외의 자본가들도 호시탐탐 노릴테고요.

한편 블랙 레이븐 측은, 레인이 살려준 도망자들 덕택에 소식을 듣고 뒤늦게나마 어떻게든 살아보려 안간힘을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시의회 등에 뇌물을 주며 어떻게든 그동안의 경영 수완 등을 내세워 빌붙으려 한다든지요.

그렇게 오로라이트 개발사업 건을 두고 벌이는 각축전에서 PC들의 마지막 이야기를 정리해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루카가 오로라이트 개발 사업의 경영지분을 확보하기 위해 [아일렌] 공방을 처분해야 할 상황이 온다든가 하는 것도 가능할테고요. 아무튼 한번 아이디어 생각해보며 다음주에 모여보죠~ :D
Posted by 애스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