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독부
  길드타운 총독부는 백작부 4개 관청 중 하나일 정도로 비중이 높습니다. 총독 레온 사라잔 남작도 '늑대의 왼팔'이라 불릴 정도로 루피나 백작의 신뢰가 두터운 인물입니다. 행정가로선 유능하지만 정치적 수완이 약해, 시의회에 밀리는 면이 없지 않습니다. 난민 문제에 관련된 개혁 정책이 번번히 시의회의 반대에 막히고 있어, 어떻게든 정국의 주도권을 차지하려 하고 있습니다.

* 시의회
  길드타운 시의회는 용병 반란 때 시민들에 의해 급히 세워졌습니다. "용병반란을 싸워 이겨낸 긍지"를 이어가는 의미에서, 그때처럼 상자마을 중앙 마당에 천막을 치고 간의의자에 앉아 회의를 합니다. 대부분은 토착 상공인이니만큼, 난민 문제 등으로 도시가 어지러워지는 것을 원치 않습니다. 다만... 난민 주거단지 등으로 짭짤한 맛을 본 건축 길드 등은 총독부 정책에 찬성할 마음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 자치수비대
  길드타운 자치수비대 역시 용병 반란을 막아내며 세워졌습니다. 당시 길드타운 수비대장으로 도시를 지켜낸, "델피네 아주머니"(퇴직 용병 지휘관)가 계속 수비대장을 역임해오고 있습니다. 총독부와 시의회 사이에서는 중립을 지키고 있습니다.
  길드타운과 그 주변에서 벌어지는 문제는 델피네의 귀에 가장 빨리 들어옵니다. 길드타운이 갑자기 커지며 늘어나는 신종범죄가 가장 큰 골치거리입니다. 처음에는 빈민의 좀도둑질로 시작되었지만, 갈수록 수법이 대담해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외곽 난민지구에선 아예 범죄 조직이 형성되고 있다는 소문도 들려오고요.

  자치수비대는 기본적으로 길드타운 토박이들과 용병반란 당시 시민들 편에 섰던 용병 일부가 주축이 되어 있을 듯 합니다. 하지만 시민들이 원래 생계로 돌아가고 수비대가 커지며 생긴 공백은, 새로이 총독부 쪽 인물이나 난민 중에서도 실력있고 믿을만한 사람으로 보충되고 있겠죠. PC들을 자치수비대 소속 쪽으로 하는 것도 생각해보고 있습니다.

  특성: [법집행권] 1, [의무(상당히 자주)]. (상급자라면 [계급] 1+)
Posted by 애스디
,